카테고리 없음

울산 감정노동대상 워크샵 맟 특강

심리치료 2021. 8. 11. 13:42

울산 감정노동대상 워크샵 맟 특강

한국MHS심리상담센터는 MHS통합치유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감정노동자를 위한 워크샵과 특강을 제공합니다. 감정노동은 직장인이 사람을 대하는 일을 수행할 때에 조직에서 바람직하다고 여기는 감정을 자신의 감정과는 무관하게 행하는 노동을 의미합니다. 판매, 유통, 음식, 관광, 간호 등 대인서비스노동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최근 들어 감정노동자의 수치 증가뿐만 아니라 고객을 응대하는 노동자의 감정노동 피해 사례가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감정노동은 노동자가 피해 상황을 개인적으로 참고 견디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업무 성격에 따라 피해 양상이 다를 수 있지만, 감정노동자의 기본 권리 보호와 증진이라는 측면에서 감정노동자, 소비자, 기업, 정부/지자체 등 다양한 주체들 간의 공감대를 형성시켜야 훨씬 더 근본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감정노동자가 감정노동의 사회적 가치를 스스로 인정하고 당당히 표현하며 권리를 찾는 적극적 자세를 갖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감정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치유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치유 프로그램에는 감정노동으로부터 회복탄력성 키우기, 감정을 이해하고 전환하기, 자기암시를 통한 긍정적인 정서 강화하기 등의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부정적인 감정을 제거하고 스스로의 감정을 더 잘 조절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직장인을 위한 심신치유는 직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직장구성원이 원활하게 융합되도록 합니다.

워크샵과 특강을 통해 기업의 내부적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내부 구성원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업 및 직장인 대상 MHS워크샵과 특강에서는 자아초월 심리학, 초월 영성, 게슈탈트 심리학, MBSR, 사이코드라마 및 정신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직장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안정과 통합적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